본문 바로가기
Apple

m1맥북도 qc논란?? 맥북에어m1 언박싱 및 초기 불량 체크 리스트!

by DoIT-두잇 2021. 1. 4.
728x90

반갑습니다! 

반갑습니다! IT기기를 매~~~~우 좋아하는 두잇입니다!

 

드디어 저도 성능이 m1쳤다는 '맥북에어m1'을 구입했습니다!

넘나 예쁜 골드로 구매했답니닷!! 

 

저는 맥북은 태어나서 처음 써보는데...

확실히 고급스러운 느낌이 있긴 합니다 ㅎㅎ

 

그동안 그램과 레노버 씽크패드 이렇게 두개를 쓰고 있었거든요?

이 두 개의 외부 마감은 플라스틱 재질이라

고급스러움을 느끼지는 못했는데...

 

맥북의 알루미늄 외부 마감은... 

기가 뚫립니다! ㅋㅋㅋ

정말 끝내줍니다! 확실히 고급스러운데

특히 빛에 비추면 작살납니다! 

 

멋지긴 멋지더라고요! ㅎㅎ

 

 

앗... 맞다..ㅎ

언박싱부터 시작했어야 하는데....

 

언박싱은 영상으로 담아놓았습니다 헤헷 ㅎㅎ

(영상 찍느라 언박싱 사진을 이쁘게 못찍었떠용 ㅠ)

https://youtu.be/1AvzKNzQM4Y

 

언박싱 영상을 봐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구독과 좋아요까지 해주시면!!히힛 당신은 천사중에 천사)

 

1. 외부 쭉 훑어보기~

맥북프로는 상단에 터치바가 있는 반면

맥북에어는 상단에 <물리키>가 있고요!

지문인식이 가능한 전원키 잘 작동합니다!ㅎㅎ

제가 생전 맥북은 처음 써보는데

가장 마음에 들었던것은

<키보드와 트랙 패드>입니다.

일단, 키보드에 대해 애기해보자면

애플이 자체 개발한 나비식 키보드를 버리고 

이번 제품부터 다시 가위식 키보드를 넣었다고 하는디용

 

저는 나비식 키보드를 안써서 모르지만...

가위식 키보드가 좋은건 알겠더라고요! ㅋㅋ

 

반응 속도와 누르는 키감은 후훗... 

만져본 사람만 알 수 있습니당 히힛 (넘 좋아><)

 

그리고 끝내주는 트랙패드!!

트랙패드를 쓰면서 느낀 점은 4가지인데요

 

첫번째 넓어서 좋다

두번째 클릭감이 좋다

세번째 클릭 반응 속도도 빠르다

네번째 제스처 진짜 편하다!

 

특히 윈도우만 쓰던 저도..

제스처 몇번 해보니...

와 진짜 너무 편하고 좋더라고요 ㅋㅋ

 

가끔 트랙패드 제스처 때문에 맥북 쓴다는 분들 있잖아요? 이제 저도 그 중에 한 사람입니다! ㅋㅋㅋㅋ

 

바깥쪽도 살펴볼까요? 

왼쪽에는 썬더볼트/usb4 포트2개

 

오른쪽에는 3.5mm이어폰 포트

 

애플답게 포트 조차도 심플하네요 ㅋㅋㅋ..

 

m1칩이 들어가 아주 빠릿하고

아이폰 및 아이패드 앱까지 구동이 가능한

놀라운 성능을 가진 이 멋진 맥북에어!

 

하지만 qc논란이 있다는거.. 아시나요???

이제 맥북 구매 후 반드시 체크해야될 리스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2. 초기 불량 체크 4가지

출처 입력

#1. 휘어짐 

#2. 흔들어보기

#3. 디스플레이 얼룩

#4. 불량화소 및 빛샘

 

이렇게 크게 4가지를 체크해보시면 됩니다!

체크방법은 영상에 담아놨습니다

 

다른건 몰라도... 이건 꼭!! 체크하셔야 해요!!

꼭 꼭 꼭!!

체크 안하고 넘어가시면 후회하실 수 있어요!!

 

영상은 길지 않으니

02:59 초부터 순서대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https://youtu.be/1AvzKNzQM4Y

 

반드시...꼭 체크해보세요! ㅜㅜ

참고로 저는 휘어짐 당첨입니다..힝 ㅜㅜ

129만원 짜리인데...흐윽....

 

글을 마치며..

아이폰12 시리즈에 이어 맥북도 qc논란이 있다는건 정말 아쉽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 아이폰도,맥북도 한 두푼 하는것도 아닌데...

매번 qc 상태를 확인해야 된다는건 좀...많이 아쉬운 부분입니다!

 

애플 제품의 qc가 좋아지길 바랍니다!

 

이 글을 읽는 분들은 양품인 맥북이길!!!

 

오늘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제 글과 영상이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혹시 궁금하신게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고요 ㅎㅎ

 

유투브 DoIT두잇도 구독해주시면 진심으로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