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

아이폰11 프로 무상 리퍼 받은 진짜 후기입니다! |feat. 트루톤 밝기 버그|

by DoIT-두잇 2021. 1. 4.
728x90

 

https://youtu.be/n5TvZ2sUPg0

 

 

안녕하세요! 

 

IT기기를 너~~무 좋아하는 

특히 애플을 좋아하는 유투버 두잇입니다.

 

글 시작하기에 앞서 지금 가지고 계신 아이폰이

 

첫번째, 2019년 9월 11일 이후에 구매하셨다면(기종 상관 없음)

두번째, 트루톤 밝기 버그 현상이 있다면

 

디스플레이 교체 혹은 무상 리퍼를 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0. 글 스타트!

20.12.3 벌써 한달 전이네요 ㅋㅋ... 아이폰11프로를 리퍼 받았습니닷.

그것도 '무상 리퍼'를요~!! > <

.

 

제 아이폰11프로는 출시하자마자 산거라서

구매는 1년이 지난 시점이였고요

애플케어플러스 들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어떻게 무상 리퍼를 받았냐고요??

간단합니다. 바로 '트루톤 밝기 버그' 때문입니다.

 

#1.이 글을 쓰는 이유!

일단 제가 이 글을 쓰는지부터 꼭 읽어주시기 바래요,,ㅜㅜ

사실 무상 리퍼 후기를 쓸까 말까 고민을 많이 했어요,,,

왜냐하면 '이 글을 누군가 악용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하지만 글을 쓰는 이유는!!!

'트루톤 밝기 버그' 가 꼭 고쳐지길 원하기 때문입니다.

 

 

 

 

위 사진은 뭐냐면

ios11때부터 트루톤 밝기 버그를 겪었던 해외 유저가 남긴 댓글입니다.

즉, 이 버그는 몇년동안 이것을 고치지 않았다는 사실이죠..!

 

그렇다면 왜 고쳐지지 않았을까요?

 

첫번째는 하드웨어 문제이거나

두번째는 소프트웨어 문제일겁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소프트웨어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이거는 밑에 글에서 확인 가능합니닷!)

 

소프트웨어 문제라면 왜 아직도 고쳐지지 않았을까요,,?

충분히 이슈화가 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아이폰 유저들은 아마도 '트루톤 밝기 버그'가 트루톤을 끄고 켜면 

간단하게 해결되니 일시적인 오류겠구나 하고 넘어가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저또한 그랬으니깐요 ㅎㅎ

 

하지만 이 버그가 이슈화 되지 않는다면 

아이폰13에서도 이 버그를 경험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ㅋ

 

#2. 무상 리퍼 받는 과정

-과정 요약-

디스플레이 교체 -> 교체때 기스 발생 -> 무상 리퍼!! 개이득!

 

트루톤 밝기 버그의 원인을 알고자 가로수길로 갔습니다.

가로수길에서 직원분을 만났고 

직원분께서 이 버그를 알기에 

처음에는 '디스플레이 교체'를 해주신다고 하셨습니다.

 

개이득이죸ㅋㅋㅋ디스플레이 교체라니!! ㅋㅋ

 

직원분이 제 폰의 일렬번호를 검색해보시더니

"어..? 제한 보증이 끝났네요..?" 이러길래

 

저는 당당히

"애플의 1년 제한 보증은 끝났지만,

국내에서 구입한 아이폰은 소비자 보호법에 따라

1년 더 추가된걸로 알고 있다" 라고 말했습니다.

 

직원분꼐서 "아 맞다!" 하고 빠르고 친절하게 

디스플레이 교체를 진행해주셨습니다.

 

 

 

디스플레이 교체된 아이폰을 받고 상태를 점검하던중..!!

띠로오오옹!!!

옆면에 살짝 기스가 생긴겁니다!!! ㅜㅜ....허으으윽..

직원분께 없던 기스가 생겼다고 얘기했습니다.

 

직원분이 상사로 보이는 분께 갔다오더니

"죄송하지만..무상 리퍼로 진행해도 될까요?"하고 물어보는 겁니다!!

 

아이 당연하죠 ㅋㅋㅋㅋㅋㅋㅋㅋ옵콜올스 베리굿 당장 해주쎼요!! 

 

 

 

오예 64만원 리퍼 비용이 세이브으으!! ㅋㅋ

그리고 기쁜 마음으로

무상 리퍼를 받고 집으로 갔답니다 ㅎㅎ

 

하지만....ㅋㅋㅋㅋㅋㅋ

무상 리퍼 받고 신나게 지하철 타러 가는중 

시간 보려고 폰을 꺼내니 ㅋㅋㅋ

 

왤케 어두워져있지..? 설마,,?하고 

트루톤을 껏다가 켜보니 원래 밝기로 돌아옴...ㅋㅋㅋㅋㅋ

 

자! 이로써 ㅋㅋㅋ

트루톤 밝기 버그는 하드웨어 문제가 아니라 

소프트웨어 문제일 가능성이 더 커졌습니당! 하하하하...

 

#3. 글을 마치며 꼭 하고 싶은 말!!

트루톤 버그를 경험해보셨다면!!!

꼭 꼭 꼭!! 가로수길 가셔서 문의 해보시길 바래요!!

 

무상 리퍼까지는 아니더라고 

못해도 무상으로 디스플레이 교체니깐요!

 

하지만 지금은 코로나로 인해 상황이 어려우니ㅜㅜ

잠깐만 시간을 내셔서 애플 피드백을 남기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https://www.apple.com/feedback/iphone.html

 

저는 분명 유투브도 하꼬이고 IT기기 블로그도 하꼬 입니다.

솔직히 저도 '내가 이런 일을 한다고 해결이 될까?' 이런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면 아무것도 일어나지 않겠죠

 

이 글을 보시는 분께서 잠시만 시간을 내셔서 피드백을 남긴다면

그리고 그런 작은 움직임 쌓여서 이 버그가 고쳐진다면

한국에 있는 애플 유저들에게도 새로운 문화의 흐름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안될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애플을 좋아하는 유저들의 작은 움직임들이 하나씩 쌓인다면

나중에는 우리나라에 더 나은 애플 유저들의 문화가 생기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글이 '나비 효과'가 되길 간절히 바랍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21년에는 하시는 모든 일들이 번창하길 축복합니다!!

 

궁금한것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성심껏 답변하겠습니다 !! ㅎㅎ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으로 저를 응원해주시면 

진심으로 감사하겠습니다 ^^

www.youtube.com/channel/UCgehwu4e72XGs0935ShcDNg

 

DoIT두잇-IT기기 리뷰 및 분석

대한민국에 태어나 뭐든 해볼 수 있으니 감사!! 감사!! 불평은 하지 않는다!!

www.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