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년 도전기!!/3개월 원펀맨 트레이닝 도전기

원펀맨 트레이닝 도전기 81일 차 | 실패와 실수를 경험했나요? 괜찮습니다

by DoIT-두잇 2021. 4. 19.
728x90

반갑습니다 함께 도전하며 성장하고 싶은 두잇입니다!

오늘도 여전히 원펀맨 트레이닝은 이어집니다!

youtu.be/PC2Q8AHUExc

오늘은 알리바바의 창시자인 마윈의 모스크바 국립 대학교 연설을 가져왔습니다.

그의 연설을 한번 들어보시죠!

 

저는 정말 많은 끔찍한 경험을 했습니다.

저는 많은 실수를 했습니다.

만약 당신이 성공한다면 당신의 모든 실수는 전설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당신이 실패한다면, 실수는 그냥 쓰레기가 되는 거죠

 

저는 모두가 좋은 이야기를 갖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사람들은 많은 실수를 합니다.

모든 사람들은 많은 문제를 갖고 있습니다.

언젠가 당신이 성공할 때 사람들은 당신의 말을 듣고 

“와우! 정말 대단하시네요!”라고 할겁니다.

  

모든 사람들은 실패하는 것에 익숙해져야 합니다.

왜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도와주어야 하죠?

당신은 도움을 받을 권리를 직접 얻어야 합니다.

 

제가 배웠던 것은 “포기하지 말라”는 겁니다.

기회는 아직 오지 않았고 모든 사람들이 불평하고 있다면 그게 바로. 기회입니다.

 

한 사람이 성공했느냐 실패했느냐는 그 사람이 실패 했을 때 판단할 수 있는데,

그 사람이 책임을 자신한테 돌리는지 다른 사람한테 돌리는지에 따라 

만약 그 사람이 내 실패가 다른 사람 때문이라고 생각한다면 그 사람은 가능성이 없습니다

 

실패한 사람 중 ‘내가 잘못한거야, 여기도 바꾸고 저기도 바꿔야 해’

항상 내 잘못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기회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실패한 사람들로부터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저는 실수를 한 사람들로부터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저는 제 실수를 통해서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이것이 제가 삶을 살아가는 태도입니다.

이것이 저를 매우 긍정적이고 낙관적이게 만듭니다.

 

마윈의 연설처럼 실패와 실수를 했어도 괜찮습니다.

어떤 태도를 가지고 어떻게 다음을 살아갈 것인가가 중요한 것이죠.

혹시라도 실수와 실패 후에 남을 탓하는  자기 모습을 발견했을지라도 괜찮습니다.

그것조차 실수라고 생각하고 지금부터 실수를 대하는 태도를 바꿔나가면 되는것이니깐요.

 

실패했더라도 포기하지 마세요. 다시 배워나가면 되는 것이니깐요!

그렇기에 오늘도 여러분들의 도전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할 수 있습니다. 해낼 수 있습니다.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