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년 도전기!!/3개월 원펀맨 트레이닝 도전기

원펀맨 트레이닝 도전기 55일 차 | 조명 효과

by DoIT-두잇 2021. 3. 24.
728x90

 

반갑습니다 

여러분들의 도전과 성장을 응원하는 두잇입니다.

그리고 저는 오늘도 원펀맨 트레이닝 도전을 이어갑니다!

youtu.be/aW8gLN8fdIs

제가 유튜브나 블로그를 처음 시작할 때, 가장 두려웠던 것 중 하나는

지인이 유투브나 블로그에서 저를 알아보면 어떡하나에 대한 두려움이었어요.

 

제가 아는 분들이 저의 영상을 보고 비웃거나 조롱할 수 도 있겠다는 막연한 두려움 때문이었죠.

 

그럼에도 그냥 했습니다. 제가 아는 지인 중 3명 정도만 유튜브를 하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맥북에 관한 영상이었는데, 그거 봤다고 연락이 왔어요. 

 

그 외 대다수의 사람들은 제가 유튜브를 하는지, 블로그를 하는지 사실조차 모릅니다.

 

우리가 무언가를 새롭게 시작하거나 도전을 할 때 남들의 시선을 의식하게 되는 경우가 있죠.

제가 유튜브나 블로그를 처음 시작할 때처럼 말이죠.

 

이런 현상을 조명 효과라고 합니다.

조명 효과란 무대 위 배우에게 스포트 라이트가 집중되는 것처럼, 언제나 자신이 불특정 다수에게 평가를 받고 있다고 생각하는 경향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생각은 과장된 생각이고, 자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사람들은 자신에게 관심을 갖고 있지 않다는 것이죠.

 

여러분들이 남들의 시선 때문에 도전을 하거나 뭔가를 새롭게 시작하는 것이 망설여진다면,

조명 효과를 기억해보세요.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남들의 평가는 없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그렇게 크게 관심을 갖지 않을 테니깐요 ㅎㅎ

혹이라도 누군가 알게 되고 조롱하고 비난하는 사람이 있다면 , 그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알게 되었으니 추후 관계를 잘 정리하시면 되죠.

그렇기에 남들의 시선을 두려워하지 말고 새롭게 무언가를 시작해보고 도전을 해보기 바랍니다.

 

아 물론 저는 여러분들의 도전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하하하

함께 도전하며 같이 성장합시다! 할 수 있습니다. 해낼 수 있습니다!!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