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년 도전기!!/3개월 원펀맨 트레이닝 도전기

3개월 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원펀맨 트레이닝을 한 찐후기 | 원펀맨 트레이닝 90일 차! & 91일 차

by DoIT-두잇 2021. 4. 29.
728x90

 

youtu.be/CXVotA1mCEw

 

반갑습니다! 함께 도전하며 성장하고 싶은 두잇입니다!

드디어 원펀맨 트레이닝 90일 차가 되었습니다!

 

 

체감온도 영하 18도에서 시작했던 도전

눈이 오나 비가 오나 10km를 뛰었죠.

쉬고 싶었습니다. ‘하루쯤 쉬어도 괜찮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들었지만 매일 뛰었습니다.

 

 

왜냐하면 ‘주변 환경과 상관없이 계속 러닝을 하는 것.’

이것이 진짜 원펀맨 트레이닝의 핵심이라고 생각했거든요

 

저는 숨차고 헐떡여지는 러닝을 정말 싫어해서 5km로도 제대로 뛰어본 적 없지만 그냥 10km 뛰었습니다.

뛰고 와서 맨몸 스쿼트 100회를 채워야 하니 너무 힘들더라고요.

둘째 날도 힘들었습니다. 다리가 쑤시고 아프더라고요

그럼에도 참고 매일매일 10km를 뛰었습니다.

그렇게 하루하루 지나다 보니 어느 순간 처음보다 러닝이 수월해졌음이 느껴졌어요.

 또 러너스 하이라는 것도 경험해보기도 했어요.

 

저는 태어났을 때부터 근력과 근지구력이 정말 약했어요.

인간 자체가 약한 사람, 인자약 그 자체였죠.

첫째 날 팔굽혀펴기 100회를 채우기 위해 몇 세트를 나눠서 했죠.

한 세트당 횟수를 늘리기 위해 노력했고 77일 차에는 한 세트당 최대 60개 정도 할 수 있을 정도로 성장했습니다.

 

크런치도 마찬가지예요. 첫날에는 배에 쥐나는 줄 알았습니다,

처음에는 한 세트당 15회도 어려웠어요ㅎ

그러나 팔굽혀펴기와 마찬가지로 지금은 한 세트당 50회 이상하게 되었습니다.

 

자 이제 그럼 3개월 원펀맨 트레이닝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도전하기 전 저의 몸 상태는 이렇습니다.

원펀맨 트레이닝 핵심대로 하루도 빠짐없이 3개월 한 결과.

지금 모습은 이렇게 변하게 되었습니다.

몸무게는 80kg에서 74kg 되었습니다.

상의 탈의 후 찍고 싶었으나 ㅠㅠ…마땅한 곳이 없어서요…

 

여러분들은 어떠실지 모르겠지만 제게는 충분히 만족스러운 몸의 변화입니다.

하지만 저는 원펀맨 트레이닝을 통해 몸의 변화보다 더 중요한 것을 얻게 되었어요

바로 마인드의 변화입니다.

 

도전하기 전에는 도전이라는 것 자체가 무서웠습니다.

‘인자약인 내가 끝까지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 때문이었죠.

예상대로 트레이닝 처음부터 어려웠습니다.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팔굽혀펴기 100회 채우는 시간이 남들보다 오래 걸릴지라도 힘들더라도

어떻게든 100회 채웠던 시간들

그 시간들을 인내하며 하루하루 쌓아 끝까지 왔기에 지금의 성장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러닝도 스쿼트도 크런치도 모두 마찬가지입니다.

 

원펀맨 트레이닝 도전을 달성한 후

내가 해보려는 것이 어려워 보이고 두려워 보이더라도

도전하되 느리더라도 멈추지만 않는다면 반드시 이뤄낼 수 있다는 것

이렇게 저의 마인드가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또 새로운 것을 도전하려고 합니다.

그렇더라도 원펀맨 트레이닝은 끝내지 않고 계속 이어갈 생각이에요.

단, 매일매일 글과 영상은 올리지 않고 10일 단위로 끊어서 올릴까 생각 중입니다!

 

도전을 할 수 있는 건강한 신체와 힘을 주시는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지지해 주고 응원해 준 엄마, 아빠, 누나 늘 좋은 에너지를 준 소중한 친구 쫑스와 친구들

저를 응원 해주셨던 모든 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여러분들의 도전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할 수 있습니다! 해낼 수 있습니다! 파이팅!

ps.아직 대머리 아닙니다 ㅎ